부산외대, 2025학년도 신입생 1천795명 입학
우리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4일 교내 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해 신입생 1천795명을 맞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입학식에는 학사과정 1천795명이 입학했으며 학부모, 재학생, 교직원 등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입학식은 대표기도, 학사보고,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대표 선서, 총장 식사, 졸업생 지영빈 국가대표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진 신입생 환영회에서는 학생자치기구 소개, 학생회 주관 프로그램, 중앙동아리 공연, 초대가수 이무진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우리학교 장순흥 총장은 식사를 통해 "우리대학교는 가장 행복한 대학, 가장 글로벌한 대학으로서 학생들이 원하는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도록 100% 자유전공 보장과 학점 부여 시스템 개선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AI 시대일수록 외국어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 이에 현재 20개 언어를 교육하고 있는 우리 대학교는 향후 50개 언어까지 확대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외국어 대학교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라며 "신입생 여러분들도 대학 생활 동안 외국어 능력과 AI 역량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